[호치민 파스퇴르 바 1탄] ㅍㅅㅌㄹ 개요, 위치, 시스템 소개
오늘은 베일에 많이 쌓여있는 호치민 밤문화중에 하나의 코스가 되었지요.
파스퇴르 바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 지켜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짧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.
↑바스퇴르 착석바가 몰려있는 곳 ↑
1. 주변 살피기
1) 파스퇴르는 가게 이름이 아니라 파스퇴르 바 거리를 통칭해서 의미하는 말입니다. 즉, 거리 자체에 바가 몰려 있는 곳입니다. 따라서 주변 살피기가 별로 안 중요해 보이지만 굉장히 중요합니다. 일단 마음가짐은 돌아다니다 보면 잡고 본인이 일하는 가게로 끌고 가려고 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.
2. 입장
1) 바 앞에 애들이 보통 나와있는 경우가 많은데 괜찮은 아이를 보았다면 입장하시면됩니다.
2) 단, 안에 한국인이 많거나 손님이 너무 많으면 뻘쭘할 수 있으니 그런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3) 오히려 서양친구들이 많거나 ㅍㅅㅌㄹ거리 중심부가 아닌 곳이 더 좋습니다.
4) 입장 후 바테이블도 있고 4인용 테이블도 있고 소파도 있을 텐데 소파가 편하고 좋기에 웬만하면 소파를 찾아보세요.
3. 술 주문
1) 주문하기 전에 가장 먼저 LD(lady drink) 가격 확인을 위해 메뉴판을 확인합니다.
2) 제일 저렴한 기본 술이나 맥주가 1개에 20만 동 이상이면 비싼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4. 합석
1) 앞에서 마음에 드는 아이를 발견 못 하셨다고 할지라도 안에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스캔하신 후 앉힙니다.
2) 만약 본인이 뎁짜이라면 1명이 아닌 2명 이상이 붙을 텐데 2명도 좋겠지만 저는 정신없더라고요. 쿨하게 "쏘리"라고 말씀하시면 다 이해합니다.
3) 각 가게들마다 ㄹㅇㄷㅂㅇ도 상주해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라며 ㄹㅇㄷㅂㅇ구분은 앞 전글에 작성해 놓았으니 참고가 되실 거예요.
5. 놀기
1) 다트나 포켓볼이 있는 곳도 많기 때문에 만약 가게이 있다면 어색함을 풀기에도 좋습니다.
2) 영어 할 줄 아는 애들 많으니 대화에 불편함은 크게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우리에게는 번역기도 있으니깐요.
6. 수위
1) 기본적인 ㅌㅊ나 ㅋㅅ는 안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. 워낙 케바케라서 말씀드리기가 애매한데 하지만 얘네도 사람이기 때문에 사랑으로 대해줘야겠죠.
2) 술 한 잔씩 같이하셨다면 또 사달라고 할 텐데 "내가 사주면 너는 뭐 해줄 수 있어?"라는 식으로 딜을 걸어야 밀당이 되겠죠?
7. 가격
1) 보통 ㅍㅅㅌㄹ바에서 1~2시간 정도 놀고 오 실 텐데 술도 드셔야 하니 가격은 대략 50~100만동 나오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 (이런데에서는 싸게싸게 노세요 ㅎㅎ..)
2) 데낄라 사주지 마세요. 비싸요.
마지막으로 대부분 ㅍㅅㅌㄹ바 영업시간은 17:00부터 05:00까지이며 중간에 2차로 델고 나오는 것이 불가능합니다.
레탄톤 보다는 훨씬 괜찮으니 안가보신 분들은 ㅍㅅㅌㄹ 함 가보세요~~